소소한 맛집

<인사동맛집> 정갈한 한식 맛집 / 인사동 맛집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

소소한일상이야기 2023. 4. 17. 09:57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말에 세 모녀가 오랜만에 인사동을 다녀왔습니다. 
인사동에 골목길 사이로 다양하게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는데, 가다가 우연히 들른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도마>라는 밥상집을 가려고 했는데 인기 있는 맛집이다 보니 대기가 길어서 <정선할매곤드레밥>으로 들어갔는데, 정갈하고 맛있는 한식이 나와서 만족했던 점심이었습니다.
골목길에 들어가서 좀 찾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일단 먹자골목으로 들어오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

 

20년 전통의 곤드레밥집

 


인사동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 8길 16 1층
안국역 5번 출구에서 354m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20:15 라스트오더)
휴무일 : 설, 추석 명절
 
문의 : 0507-1407-2356
단체석 가능, 주차시설 없음
 

 
 
https://naver.me/5HSEke1h

 

정선할매곤드레밥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721 · 블로그리뷰 390

m.place.naver.com

 
 

인사동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 내부모습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은 건강한 음식을 드리기 위해 20년간의 노하우로 맛은 없지만 건강만은 꼭 드리겠다는 신념으로 20년 동안 주방에서 직접 모든 음식을 다듬고 조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겸손하셨던 것 같습니다. 먹어보니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한상 차림이었습니다.
안에 인테리어는 인사동답게 한옥집을 개조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한식 시골밥상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느낌의 인테리어로 편안하고 고풍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정선할매곤드레밥 주문하는 방법과 메뉴

 

주문하는 방법

 

요즘에는 이렇게 QR코드를 찍어서 스마트폰으로 직접 주문을 하면 요리가 나오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인사동이 옛 모습을 갖춘 곳이지만 요즘에는 이렇게 현대식 시스템으로 바뀌었네요.

 

 

정선할매곤드레밥 메뉴


메뉴

정식류

곤드레정식 2인 42,000원

아라리정식 2인  46,000원

만드레정식 2인  28,000원

정선할매스폐셜 2인  66,000원

추가메뉴

간장게장  35,000원

소갈비찜 25,000원

양념게장 14,000원

초당순두부 12,000원

제육볶음 12,000원

 

저희가 주문한 것은 만드레정식으로 3인을 주문했습니다. 만드레정식에 양념게장이랑 초당순두부, 제육볶음이 다 같이 나와서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은 총 42,000원이 나왔습니다.

 

 

정선할매곤드레밥 만드레정식 리뷰

 

기본반찬과 초당순두부

 

원목트레이에 기본 찬들을 올려서 이렇게 가져다주는데요. 하나같이 맛이 좋아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된장찌개 제육볶음 곤드레밥

 

제육볶음 곤드레밥

 

참고로 곤드레 나물밥은 무한리필이라 양이 적게 느껴지신다면, 추가로 달라고 하면 더 주니 푸짐하게 한 상 먹을 수 있습니다.

 

만드레정식

 

 

만드레정식의 간장게장 제육볶음 초당순두부

 

 

짠맛줄인 순한식당 지정서와 대한민국 파워 브랜드 대상 수상

 

내부 한쪽 벽면으로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대상 수상 상패와 짠맛줄인 순한 식당 지정서가 걸려있었어요. 20년간 음식 하나하나 정성 들여 건강식을 만들어오신 사장님의 정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선에서 온 된장

 

한눈에 봐도 정성 가득한 반찬들이 상 위를 가득 메웠고, 반찬 하나하나 정갈하니 진짜 건강식에 딱인 반찬이었습니다. 

담백하게 끓여 낸 따뜻한 된장찌개는 국물이 짜지 않고 구수한 맛을 내서 곤드레밥하고 비벼 먹어도 너무 맛이 있었습니다. 곤드레밥에서는 곤드레 나물의 향내가 느껴지면서 양념간장에 비벼 김에 싸 먹으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사진에 안 나오지만 테이블에 김이 담긴 통이 있어서, 먹고 싶을 때 드시면 됩니다. 곤드레 나물밥에 다양한 나물 반찬들을 가득 넣어 비벼서 드셔도 되고, 양념게장 양념을 넣어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엄마랑 언니도 너무 맛있다고 점심메뉴로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하네요. 언니는 요즘 위가 안 좋다고 했는데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합니다. 초당 순두부로 먼저 입가심으로 먹어주면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엄마는 된장찌개가 맛있었는지 다 먹고 나가면서 나가는 출구에서 판매하고 있는 정선에서 온 된장을 사가지고 갔습니다. 사장님 말씀이 식당에서는 조미료 없이 된장으로만 맛을 냈는데, 집에서 끓여 먹을 때 멸치국물로 끓여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고 싶다면 인사동에 정선할매곤드레밥집으로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들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정선할매곤드레밥 본점>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 댓글, 구독은 포스팅하는데 힘이 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