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맛집

<남양주카페> 아유스페이스 (AYU SPACE) 복합문화공간 / 신상카페 / 가오픈카페 / 주말나들이 추천

소소한일상이야기 2022. 12. 30. 22:48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남양주에 갔다가 신상카페라고 입소문 난 복합문화공간인 <아유스페이스> 란 카페를 다녀왔어요.
블로그 보니 풍경이 매우 이쁘다고 해서 바로 가봤는데요. 진짜 카페구조가 특이하고 이쁜 곳이었어요.

<AYU SPACE 아유스페이스>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445-21
영업시간
평일 10:00-21:00
주말 09:00-22:00
031-516-6200
주차가능

주차장은 건물하고 떨어진 곳에도 있는데 주차관리하시는 분이 잘 안내해주니 참고 바랄게요.

아유스페이스 정문
키오스크로 입장권 구매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이 입장권은 음료랑 교환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좀 특이하죠~~



옆에 한옥집이 있는데 흙관이라고 불려요. 나중에 흙관 갤러리도 오픈한다고 합니다.


AYU 스페이스 입장권 &amp; 교환권


아마 가오픈 중이고 복합문화공간이라 이런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이렇게 입장권을 받으시면 카운터에 가서 음료 주문할 때 음료 교환권으로 주면 됩니다.

아유스페이스 내부

공간이 진짜 넓어요. 건물 구조가 특이한 것 같아요. 옆에 한옥집이 있는데 한옥과 양옥이 공존하는 건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AYU 스페이스 내부

이렇게 가운데가 뚫려 있어서 건물 안에서도 야외에 있는 느낌이 들고 추워 보이는데 안에는 따뜻해서 좋았어요.

AYU 스페이스 원형 공간

구조가 진짜 특이하죠. 계절마다 느낌이 다를 것 같아요.

AYU 스페이스 원형공간

이 카페가 지난 40년간 개인 소유의 별장이었던 곳이라고 하네요. 복합문화공간인 만큼 건물의 콘셉트가 있는데요. 카페는 바람관이라고 하네요.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공간이 더 넓어 보이고 시원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AYU 스페셜원두

AYU 카페에서는 스페셜원두만 쓰고 있다고 하니, 아메리카노는 꼭 먹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AYU 메뉴판
주문한 음료들
아메리카노 딸기라떼

디저트도 주문하려고 했는데 아직 가오픈 중이라 디저트를 많이 준비하지 못한 것 같아요. 케이크랑 또 다 품절 🥲🥲
케이크 먹기 힘드네요.🍰🍰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바로 밖으로 나갈 수 있는데요. 뒤로 나가면 북한강이 보여요.


뷰맛집이네요. 나중에 날씨 따뜻해지면 또 오고 싶어요.

찾아보니 이 카페는 건물의 형태보다는 그 공간에서의
경험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축가 조병수 님의 작품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입장료를 받았나 싶어요. 옆에도 한옥집이 있는데 AYU 스페이스가 복합문화공간인 만큼 추후에 전시나 갤러리도 오픈한다고 하네요.~~
한번 꼭 가보세요. 카페가 하나의 건축작품인 것 같아요.



아유 스페이스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 445-21
https://naver.me/5hEUKsUG

아유 스페이스 : 네이버

방문자리뷰 98 · 블로그리뷰 61

m.place.naver.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