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맛집

<동대문/종로맛집> 복어요리 맛집 “동래복국 본점”

소소한일상이야기 2023. 3. 12. 16:46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건강식 복어요리를 먹으러 <동래복국 본점>을 방문하게 됐습니다.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갔어요. 동래복국은 2인석부터 8인실 연희석까지 단독 룸이 있어서 가족 단위 및 모임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동래복국 본점

 

<동래복국 본점>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 291
동대문역 1번 출구에서 57m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문의: 02-741-4705
단체석,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주차 시설은 협소하나 식당 뒤쪽에 도로변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참고 바랄게요.


동래복국 내부



건물 내부에는 유명한 사람들의 사인이 있었고 방송에도 출연한 복어요리 맛집입니다. 물어보니 30년 이상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래복국> 복어의 효능 및 주의사항

 

복어는 중국 당대 최고의 시인 소동파가 복어의 맛은 죽음과도 바꿀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라 칭송했을 정도로 숙취해소, 다이어트, 노화방지, 동맥경화, 당뇨병 예방에 좋고 피부미용, 고혈압, 성인병예방, 신경질환, 신경통, 자양강장, 혈액순환 특히 항암효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본초강목, 동의보감 등에 수록되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한 복어지만 독성이 있어서 섭취할 때는 꼭 주의해서 먹어야 하는 거 잊지 마세요. 복어요리를 먹을 때는 꼭 복어요리 전문점에서 먹어야 합니다.

 

 

동래복국 메뉴


동래복국 메뉴


생복지리/생복매운탕 29,000원
복지리/복매운탕 25,000원
활복지리/ 활복매운탕 55,000원
민어지리/ 민어매운탕 29,000원
복 세트 35,000원
복 정식 45,000원
복사시미 코스 70,000원


메뉴는 다양하게 있었는데 일하시는 점원분이 가족단위로 온 거면 복정식을 주문하면 좋다고 합니다.

복세트는 냉동이고 복정식은 생물이라고 하네요. 복정식에는 복불고기, 복튀김/복탕수, 복지리탕, 복죽 이렇게 코스요리처럼 나옵니다. 그래서 복정식으로 4인을 주문했습니다.

 

동래복국 기본 반찬

 

 

복껍질무침

 

복어껍질 무침

 


밑반찬은 연두부랑 양배추샐러드, 김치랑 오징어젓갈이 나왔어요. 예약을 해서 룸에 이미 세팅이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복껍질무침이 나왔는데요. 이건 서비스로 나오는 거라 나중에 또 달라고 하니 한 접시 더 줬습니다.
복어껍질 무침은 너무 맛있었어요. 껍질이 오독오독 쫄깃쫄깃해서 씹는 촉감이 좋았고 미나리랑 초무침 양념이 찰떡으로 어울렸습니다. 콜라겐 최고의 함유라 하니 건강식으로도 최고인 고급요리네요. 추가메뉴에도 포함되어 있는 복껍질무침을 서비스로 더 주다니 너무 좋네요.

 

복불고기와 복탕수육 / 복튀김

 

복불고기

 

복불고기

 

 

복어튀김과 복어탕수육

 

 

복어탕수육과 복어튀김

 

복불고기는 일하시는 이모님이 다 볶아줘서 좋았습니다. 복불고기는 간장양념이 아니라 매콤한 볶음요리였습니다. 향긋한 미나리에 빨간 양념이 잘 어울려져서 맛있었어요. 아무래도 메인요리는 아니다 보니 양은 적었지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복탕수육과 복튀김은 너무 맛있었어요. 복어살이 오동통하면서 두툼하고 알차고 쫄깃해서 고기를 씹는 느낌이 났습니다. 탕수육에 소스는 우리가 중식에서 먹는 탕수육소스와 똑같아서 어린아이들도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복튀김도 살이 오동통하니 간장소스에 찍어 먹으면 진짜 맛있었어요. 복어살이 진짜 많아서 좋았습니다.

 

 

복지리탕과 복죽

 

복지리탕

 

복죽


복지리탕은 원래부터 유명한 곳이라 코스요리를 주문하면 복지리탕을 이렇게 냄비째 먹을 수 있으니, 그냥 복지리탕 한 뚝배기 먹는 거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진짜 크리미 하고 고소하고 술술 넘어가는 복지리탕의 복어 이리가 있었는데 저는 달걀흰자인 줄 알았네요. 복지리탕 국물은 진짜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비 오는 추운 날 먹기 너무 좋았던 복지리~~

건강한 맛이 느껴져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복어 건더기도 은근 많이 들어가 있어서 배가 너무 불렀어요. 

그래도 마지막으로 나온 복죽은 꼭 먹어 줘야겠죠?

동대문/종로 맛집 동래복국 본점은 김치도 맛있는데요. 김치 하나 얹어서 복죽 한술 떠먹다 보니 복죽 한 그릇도 배부름에도 불구하고 다 먹게 됩니다. 배가 딱 많이 불러와서 더는 못 먹을 때쯤 복정식 코스요리를 마무리할 수 있었네요. ^^복죽은 냄비에 따로 넣어서 끓이는 게 아니라 복죽을 만들어서 한 접시씩 가져다줍니다. 그래서 바로 먹기 딱 좋았어요. 

행복한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먹은 복어요리..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https://naver.me/F6mx4Fjz

 

동래복국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808 · 블로그리뷰 2,441

m.place.naver.com

 

 

 

공감과 ❤️ 댓글, 구독은 포스팅하는데 힘이 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