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 및 정보공유

<대구맛집> 대구 남구 봉덕시장 맛집 "청도돼지국밥"

소소한일상이야기 2023. 10. 3. 13:26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또 블로그를 하게 됐네요. ㅜㅜ
긴 추석 연휴를 맞아서 경주여행을 1박 2일로 다녀왔는데 여행일정이 빠듯해서 급하게 대구에 숙소를 잡게 되었어요. 당일 예약하는 바람에 숙소가 없어서 급하게 구했네요. 다행히 대구에 숙소가 있어서 경주에서 저녁까지 먹고 밤늦게 대구로 가게 되었네요. 저도 대구는 처음 방문을 해봤어요. 대구여행을 목적으로 온 것이 아니어서 오전에 김광석거리를 잠깐 둘러보긴 했습니다.

다음날에 아점 겸 해서 우연히 검색하다 돼지국밥 맛집이라고 해서 <대구 청도돼지국밥> 맛집을 찾아가게 되었어요.
알고 보니 연예인 최자가 방문해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청도돼지국밥 정문

 



 

<청도돼지국밥>

 
주소 : 대구 남구 대봉로 65 (봉덕시장)
 
영업시간
매일 08:00~22:00
(브레이크타임 14:00~15:30)
매달 1,3번째 일요일 휴무
 
문의 : 053-474-3703
 
주차장은 따로 없고 봉덕시장 공용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https://naver.me/FFvivRm1
 

 

청도돼지국밥 : 네이버

방문자리뷰 891 · 블로그리뷰 559

m.place.naver.com

 

 

 

 

 

 

청도돼지국밥 내부

 

 

 

 

시장 안쪽에 모습

 

 

 

 

 

청도돼지국밥 시장안쪽 문


 
 
 
봉덕시장에 있어서 공간도 협소하지만 사람이 꽉 찼어요. 식당 정문 안으로 들어가니 자리가 없었는데 또 안쪽에 쪽방처럼 또 공간이 있었어요. 11시쯤에 갔는데 대기 없이 다행히 자리에 앉았는데, 주문이 많아서 그런지 국밥임에도 불구하고 음식은 좀 늦게 나왔어요.
식당 자체는 깔끔한 식당은 아니지만 연예인들도 많이 찾아오고 사람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라 느껴졌습니다.
 



청도돼지국밥 메뉴

 

 

 

 

돼지국밥, 순대국밥, 곱창국밥 등 국밥 종류가 여러 가지였는데 우리는 돼지국밥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기본반찬들



 

자리에 앉으면 바로 이렇게 기본 반찬을 세팅을 해줍니다. 테이블마다 소금과 후추 다대기도 세팅되어 있어요. 

 

 

 

 

셀프 반찬

 

 

 

반찬을 다 먹으면 이렇게 셀프로 반찬을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깍두기랑 양파 장아찌가 참 맛이 났습니다.

 

 

 

 

 

돼지국밥의 모습

 

 

 

 

 

쌈장이 올라간 돼지국밥

 

 

 

 

돼지국밥의 수육

 

 

 

 

돼지고기와 국밥

 

 

 

대구 청도돼지국밥 맛집 후기

 

 

돼지국밥 위에 쌈장이 올라가져 있어서 뭔가 다르게 느껴졌어요. 돼지 특유의 누린내를 잡기 위해 쌈장을 올려놓는다고 합니다. 쌈장을 풀어서 먹었는데 은은하게 쌈장맛이 나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일단 돼지육수맛이 진하게 느껴졌습니다. 얇게 썰린 돼지 수육의 양이 많아서 수육을 따로 시켜 먹지 않아도 되었어요. 고기가 진짜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국밥이랑 깍두기 조합은 너무 맛나죠. 

대구에 간다면 한 번쯤 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진한 돼지국밥맛을 느끼고 싶으면 한번 꼭 가보세요. ㅎㅎ

저희가 다 먹고 나올 때쯤 점심시간이 되니 시장안쪽으로 줄이 엄청 서있었어요. 이렇게 많이 찾는 거 보니 맛집이긴 한 것 같네요. 

 

 

이상으로 대구 돼지국밥 맛집 <청도돼지국밥> 맛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 댓글, 구독은 포스팅하는데 힘이 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