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책이야기

<스타벅스영문책> 스타벅스 성공스토리 / 스벅 창업주 이야기 / 영문책번역3

소소한일상이야기 2023. 1. 12.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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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Starbucks)를 일궈낸 성공 스토리 들여다보기~(3)

안녕하세요.
저번에 올린 글에 이어서 ‘Pour your heart into it’의 프롤로그를 계속 소개해볼까 합니다. (리뷰 목적을 제외한 책내용의 무단 복사 사용은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려요.)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25주년 뉴 에디션)
단 한 개의 점포에서 시작해 10년 만에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로 재창조한 전설의 CEO, 자본주의 시장에서 ‘인간 중심 경영’의 가치를 증명한 하워드 슐츠의 대표작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가 새로운 편집과 디자인으로 국내 독자들을 만난다.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가 더해지는 인간 중심 경영 원칙의 핵심을 밝힌 책으로, 스타벅스의 브랜드 확립과 글로벌 기업화 과정이 담겼다.
저자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양
출판
김영사
출판일
2022.02.04

 

Pour your heart into it 영문책


출처 : ‘Pour your heart into it’ by Howard Schultz and Dori Jones Yang, Hachette books. (번역 : 제이 로비, J. Robbie)

+++++ 스타벅스 프롤로그 맛보기 3편 (이 책은 1997년에 출간된 책인 점을 감안하고 읽어주세요. (스타벅스는 그 이후로도 더 많이 성장했으니, 이 책의 내용은 과거의 내용이라는 점을 고려해 주세요.)
참고로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스타벅스의 초대 CEO는 이 책을 쓴 하워드 슐츠이며, 회사를 상당한 규모로 키운 뒤에는 CEO에서 물러났으나(2018년), 최근에(2022년) 스타벅스의 경영이 다소 주춤하자 다시 임시로 CEO를 맡고 있습니다.


Pour your heart into it
Pour your heart into it



For my part, I saw Starbucks not for what it was, but for what it could be. It had immediately captivated me with its combination of passion and authenticity. If it could expand nationwide, romancing the Italian artistry of espresso-making as well as offering fresh-roasted coffee beans,..
중략......

We've become such a resonant symbol of contemporary Ameri-can life that our familiar green siren logo shows up frequently on TV shows and in movies.


+부모님은 이해 못 하셨지만, 당시 나는 스타벅스의 현재가 아닌 스타벅스의 미래를 보고 결심을 했던 것입니다. 스타벅스만의 열정과 진실성은 순식간에 나를 매료시켰습니다. 스타벅스가 이탈리안 스타일의 에스프레소로 대중에게 어필함과 동시에 갓 구운 커피콩을 판매하면서 전국으로 확장해 간다면, 스타벅스는 아주 오래된 상품(커피)의 이미지를 재정립할 것이며, 나에게 그랬던 것처럼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나는 리스크를 감내하며 스타벅스를 창업한 기업가로 알려진 덕에, 1987년에는 스타벅스의 CEO가 되었고, 회사에 대한 나의 비전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강렬하게 이야기했습니다. 그 이후로 10년 동안, 스마트하고 경험 많은 매니저들과 함께, 우리는 불과 100명 이하의 직원들과 6개의 스토어를 가졌던 로컬(local) 비즈니스를 1천3백 개 이상의 스토어와 2만 5천 명 이상의 직원을 가진 전국적 비즈니스로 만들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전 북미의 모든 도시는 물론 도쿄 및 싱가포르에도 점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국제적인 브랜드가 되었고, 혁신적인 새로운 상품들을 가지고 새로운 시도를 마음껏 해볼 수 있는 대표기업이 되었습니다. 매출과 수익에서 모두 6년 연속 연 50% 이상의 성장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스타벅스의 스토리는 단지 성장과 성공의 기록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또한 한 회사가 어떻게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세워질 수 있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그것은 나의 아버지가 일했던 회사들과 완전히 다른 회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스타벅스의 스토리는 한 회사가 마음에서부터 시작하고 또한 회사의 정신(soul)을 중요시하더라도, 여전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살아있는 증거입니다. 또한 회사의 핵심 가치를 희생시키는 일 없이도, 한 회사가 직원들을 존경과 존엄을 가지고 대할 수 있고, 주주들에게 장기적 가치(long-term value)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리더들은 그렇게 하는 것이 맞다고 믿고, 또한 그렇게 하는 것이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가장 최고의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스타벅스는 대중들에게 낯설지가 않으며, 정서적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스타벅스의 모닝커피를 사려고 멀리까지 운전해오기도 합니다. 우리는 현대 미국인의 삶에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상징이 되었으며, 그래서 우리의 친근한 녹색 사이렌 로고(green siren logo)는 종종 TV쇼와 영화 속에 등장합니다….. (다음에 계속됩니다.)
+++++


스타벅스 로고 사이렌
스타벅스 성공스토리


스타벅스의 스토리는 마음에서부터 시작한다. 이 부분이 참 와닿았습니다. 스타벅스가 대중에게 마음으로 공감을 얻었기 때문에 더욱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스타벅스 사이렌 로고도 변화가 있었지만, 우리가 스타벅스하면 녹색을 떠오르듯이 기업의 특징이 잘 드러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만 줄이고, 다음에 다시 한번 뒤의 이야기에 대해 좀 더 적어볼까 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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